본문 바로가기
음식 리뷰/기타 리뷰

티아시아 게살 푸팟퐁 커리 리뷰 맛 가격 영양 정보

by 비르자이 2025. 6. 16.

태국에서 자주 먹는 커리 중에 게살 푸팟퐁 커리가 있다. 태국어로 뿌(푸)는 게, 팟은 볶음, 퐁은 가루인데 번역하면 커리가루에 볶은 게 요리 정도로 보면 되겠다. (아니면 커리가루에 볶은 게 요리)

티아시아 브랜드 커리는 대부분 인도 스타일이지만, 그중에 태국 스타일로 만든 게살 푸팟퐁이 있어서 주문해 보았다.


티아시아 게살 푸팟퐁 커리

게살 푸팟퐁

제품 가격 : 개당 약 2,000원
제품 중량 : 170g
제품 열량 : 220kcal

태국 현지에서 푸팟퐁 커리는 먹은 적 없지만, 전에 쿠팡 물류센터에서 아르바이트할 때 식당 점심 메뉴로 몇 번 먹은 적이 있다. 당시 커리의 메인 재료인 코코넛 크림 맛이 달달하고 부드러워서 좋았는데 과연 티아시아 커리 맛은 어떨까.


게살 푸팟퐁

원재료를 참고하면 태국산 옐로 커리에 코코넛 밀크와 크림을 베이스로 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무려 캐나다산 바닷가재살과 국산 붉은 대게살도 들어있어서 왠지 현지 느낌도 좀 살지 않을까 싶었다.


게살 푸팟퐁

물론 제품 가격을 감안하면 게살이 왕창 들어갈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군데군데 게살과 건조고추, 마늘 외 여러 재료가 있는 모습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커리 한 입

전자레인지로 돌려 접시에 담은 커리는 알고 있던 푸팟퐁과 비슷했고 맛있었다. 커리 자체도 적당한 맛에 코코넛 향과 맛이 느껴져서 좋았다.

참고로 인터넷에서 현지 요리 사진을 검색하면 게(또는 순 게살)와 각종 야채 등이 많아서 부피도 훨씬 큰데, 관심 있다면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만드는 법은 역시 인터넷에 레시피를 찾으면 되고 주 재료는 아무 카레 가루에 크래미(맛살)나 게살, 우유(크림), 페퍼론치노(매운 고추) 등을 준비하면 무난해 보인다.

참고 글

 

티아시아 스파이시 마살라 커리 리뷰 맛 가격 영양 정보

마살라는 인도 카레 요리에 자주 사용하는 대표 향신료 중 하나로 후추, 정향, 계피 외 여러 재료를 혼합해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티아시아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는 강황을 넣어 황금색을

dailyspace.tistory.com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 리뷰 맛 가격 영양 정보

인도 커리 중에서 마크니(Makni)는 힌디어로 버터가 들어간 커리를 뜻한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커리도 이를 잘 반영했는지, 생크림과 버터류 외 다양한 재료를 넣어 부드러운 맛을 냈다고 하는

dailyspa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