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대형마트로 유명한 미국 코스트코는 한국에서 1994년 영등포 1호점을 내며 영업을 시작하였다. 2024년 기준 약 18개 매장이 있고 국내 이용객이 가장 많은 마트 브랜드이기도 하다.
쇼핑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가능하지만, 온라인몰에서도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목차
1.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2. 코스트코 온라인몰 이용 방법
3. 코스트코 자주 묻는 질문
1.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코스트코가 다른 마트와 다른 부분 중 하나는 유료 회원제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다. 그래서 코스트코 온라인/오프라인 쇼핑을 하려면 회원에 가입해야 하는데 회원권에는 아래와 같은 종류와 혜택이 있다.
* 회원에게 최상의 제품을 최저 가격으로 지속 제공하는 것이 코스트코의 목표라고 함
비즈니스 회원권 |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
골드스타 회원권 |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
|
회원권 연회비 | 33,000원 | 80,000원 | 38,500원 | 80,000원 |
구매 금액 2% 적립 | - | O | - | O |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 |
O | O | O | O |
코스트코 온라인몰 홈페이지 이용 |
O | O | O | O |
가족카드 1매 무료 발급 |
O | O | O | O |
카드 추가 | 25,000원 (직원 이름 발급) |
25,000원 (직원 이름 발급) |
- | - |
* 회원 가입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가능
* 골드스타 회원 : 개인 고객 / 비즈니스 회원 : 사업자 고객
* 회원 가입 후 회원권 카드 발급 :
- 오프라인 가입 : 매장에서 가입 신청 작성과 서류 확인 후 발급
- 회원권 발급 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업자등록증 사본 (비즈니스 회원만 가능) 지참 후 가까운 한국 매장 방문 (신분증, 서류 미지참 시 당일 카드 발급 제한될 수 있음)
- 가족카드 발급 서류 : 회원과 동일 주소 기재된 신분증 지참
- 이그제큐티브 회원 탈퇴나 다운그레이드는 매장 방문 (온라인 불가)
-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세대나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
기본 회원 가입 후 희망하면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등급을 올리면 구매 금액의 2%를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적립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이그제큐티브 업그레이드 전 구매한 상품은 적립에서 제외)
이그제큐티브 회원 2% 리워드 적립 | ||
월간 구매 금액 | 연간 구매 금액 | 연간 예상적립 리워드 |
200,000원 | 2,400,000원 | 48,000원 |
500,000원 | 6,000,000원 | 120,000원 |
1,000,000원 | 12,000,000원 | 240,000원 |
2,500,000원 | 30,000,000원 | 600,000원 |
4,100,000원 | 50,000,000원 | 최대 1,000,000원 |
코스트코에서 자주 쇼핑한다면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리는 것이 이익이다. 하지만 쇼핑 횟수가 적다면 업그레이드 비용을 손해 볼 수 있으니 평소 쇼핑 횟수 등에 맞춰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2. 코스트코 온라인몰 이용 방법
코스트코 회원 가입 시 전 세계 11개국 700여 개 이상의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 시 기존 오프라인 회원 가입 고객은 코스트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을 진행해야 하지만, 온라인 가입 시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몰 회원 가입 방법
① 화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메뉴 - [코스트코 회원 가입] 클릭
② 개인이라면 '골드스타' 또는 희망 시 '이규제큐티브 골드스타' 선택 후 카드 아래 보이는 [회원가입] 클릭
(사업자는 비즈니스 / 이규제큐티브 비즈니스 선택)
③ 이후 나오는 회원가입 창에서 회원 필수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사항 동의 진행
④ 다음 화면에서 이름, 영문 이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온라인몰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가입 완료
(마케팅 수신 설정은 선택)
온라인몰 상품 주문 방법
회원 가입 / 로그인 후 화면 상단 검색창이나 카테고리 분류를 참고해서 쇼핑을 시작하면 된다.
이후 원하는 상품은 [카트에 담기] 아이콘을 누르면 장바구니 (쇼핑 카트)에 담을 수 있다.
* 제품 이미지 클릭 시 상세 정보와 반품/환불, 후기 내용이 있고 쇼핑 카트 확인이나 결제 가능
쇼핑 카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쇼핑한 상품 목록을 볼 수 있다. 목록에 이상이 없으면 [주문하기]를 진행하면 된다.
* 코스트코 온라인몰 결제 수단은 아래와 같다.
- 신용카드 (현대카드만 가능)
- 실시간 계좌이체
- 삼성페이
- 페이코
* 코스트코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사용 불가
3. 코스트코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회원
- 하나의 회원카드는 회원 등록 본인만 온라인몰 등록 가능
- 회원번호 오류, 분실, 아이디 변경 등은 고객센터 문의 : 1899-9000
- 온라인몰 탈퇴 시 회원 가입은 유지되지만, 재가입 희망 시 고객센터 문의 (1899-9000 / cs@costcokr.com)
- 만료된 회원 카드 번호는 온라인몰 가입할 수 없고 회원 새로 갱신 필요
온라인몰/오프라인 매장 상품
- 상품에 따라 온오프라인 가격이 다를 수 있으며 온라인몰 상품 가격은 배송비 포함
-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보유 상품 종류나 재고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매장 재고 확인은 고객센터 문의 : 1899-9000
이그제큐티브 회원
- 온라인 바우처는 온라인몰에서 사용 불가
- 2% 리워드는 한국 오프라인 매장 계산대에서 사용 가능하며 (유효한 본회원, 가족 상품 결제) 오프라인 푸드코트나 온라인몰 사용은 불가
- 2% 리워드 발행 후 12개월 내 상품 구매 시 1회에 한해 사용 가능 (구매 후 남은 금액은 현금 반환)
- 온라인몰/오프라인 구매 모두 동일하게 2% 적립
오프라인 매장 관련
- 코스트코는 유료 회원 가입 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 입장 시 회원 카드를 제시하여야 함
- 회원이 아닌 친구, 지인 등 최대 2명 동반할 수 있지만, 회원카드가 있는 회원 당사자가 있어야 함
- 의류 피팅룸이 없지만, 구매 의류에 이상이 있거나 사이즈가 안 맞으면 교환/환불 가능
- 매장 영업시간은 대략 10:00~22:00까지이지만, 매장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아래 페이지에서 참고
https://www.costco.co.kr/store-finder
코스트코 고객센터 연락처
- 유선 : 1899-9000 (09:00~21:00 / 1월 1일, 설날, 추석 휴무)
- 이메일 :
member@costcokr.com (매장/회원카드/환불/반품 등 문의)
cs@costcokr.com (온라인몰 상품 배송/결제/환불 등 문의)
* 홈페이지 접속 후 최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더 많은 관련 내용과 이용 안내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 정보 > 온라인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일정, 라인업, 티켓 구매 안내 (0) | 2024.05.04 |
---|---|
생분해 친환경 비닐 제작 사이트 이름 정리 (0) | 2024.05.03 |
춘천 레고랜드 이용 방법 안내 (예약, 요금, 호텔패키지) (0) | 2024.05.03 |
어린이날 국내, 해외 장난감 온라인 구매 사이트 정리 (0) | 2024.05.03 |
동서식품 커피믹스 홈페이지 주문 방법 (동서샵) (0) | 2024.04.28 |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 예매 방법과 노하우 안내 (0) | 2024.04.21 |
네이버 쇼핑 당일배송 상품 주문 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0) | 2024.04.19 |
테무(Temu) 모바일 앱 설치, PC버전 이용 안내 (가입, 결제, 반품) (0) | 2024.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