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정보/온라인 쇼핑

코스트코 온라인몰 홈페이지 이용 방법 (회원권, 혜택)

by 비르자이 2024. 4. 28.

창고형 대형마트로 유명한 미국 코스트코는 한국에서 1994년 영등포 1호점을 내며 영업을 시작하였다. 2024년 기준 약 18개 매장이 있고 국내 이용객이 가장 많은 마트 브랜드이기도 하다.

쇼핑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가능하지만, 온라인몰에서도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목차

1.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2. 코스트코 온라인몰 이용 방법
3. 코스트코 자주 묻는 질문

 

 

1.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코스트코가 다른 마트와 다른 부분 중 하나는 유료 회원제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다. 그래서 코스트코 온라인/오프라인 쇼핑을 하려면 회원에 가입해야 하는데 회원권에는 아래와 같은 종류와 혜택이 있다.

* 회원에게 최상의 제품을 최저 가격으로 지속 제공하는 것이 코스트코의 목표라고 함

 

  비즈니스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골드스타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회원권 연회비 33,000원 80,000원 38,500원 80,000원
구매 금액 2% 적립 - O - O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
O O O O
코스트코 온라인몰
홈페이지 이용
O O O O
가족카드 1매
무료 발급
O O O O
카드 추가 25,000원
(직원 이름 발급)
25,000원
(직원 이름 발급)
- -


* 회원 가입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가능
* 골드스타 회원 : 개인 고객 / 비즈니스 회원 : 사업자 고객
* 회원 가입 후 회원권 카드 발급 :
- 오프라인 가입 : 매장에서 가입 신청 작성과 서류 확인 후 발급
- 회원권 발급 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업자등록증 사본 (비즈니스 회원만 가능) 지참 후 가까운 한국 매장 방문 (신분증, 서류 미지참 시 당일 카드 발급 제한될 수 있음)
- 가족카드 발급 서류 : 회원과 동일 주소 기재된 신분증 지참
- 이그제큐티브 회원 탈퇴나 다운그레이드는 매장 방문 (온라인 불가)
-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세대나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

기본 회원 가입 후 희망하면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등급을 올리면 구매 금액의 2%를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적립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이그제큐티브 업그레이드 전 구매한 상품은 적립에서 제외)

이그제큐티브 회원 2% 리워드 적립
월간 구매 금액 연간 구매 금액 연간 예상적립 리워드
200,000원 2,400,000원 48,000원
500,000원 6,000,000원 120,000원
1,000,000원 12,000,000원 240,000원
2,500,000원 30,000,000원 600,000원
4,100,000원 50,000,000원 최대 1,000,000원


코스트코에서 자주 쇼핑한다면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리는 것이 이익이다. 하지만 쇼핑 횟수가 적다면 업그레이드 비용을 손해 볼 수 있으니 평소 쇼핑 횟수 등에 맞춰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2. 코스트코 온라인몰 이용 방법

https://www.costco.co.kr/

 

Costco

 

www.costco.co.kr

코스트코 온라인몰 첫화면

코스트코 회원 가입 시 전 세계 11개국 700여 개 이상의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 시 기존 오프라인 회원 가입 고객은 코스트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을 진행해야 하지만, 온라인 가입 시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몰 회원 가입 방법

코스트코 회원가입 페이지

① 화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메뉴 -  [코스트코 회원 가입] 클릭

 

코스트코 회원가입 페이지

② 개인이라면 '골드스타' 또는 희망 시 '이규제큐티브 골드스타' 선택 후 카드 아래 보이는 [회원가입] 클릭
(사업자는 비즈니스 / 이규제큐티브 비즈니스 선택)

③ 이후 나오는 회원가입 창에서 회원 필수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사항 동의 진행
④ 다음 화면에서 이름, 영문 이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온라인몰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가입 완료
(마케팅 수신 설정은 선택)



온라인몰 상품 주문 방법

코스트코 장바구니

회원 가입 / 로그인 후 화면 상단 검색창이나 카테고리 분류를 참고해서 쇼핑을 시작하면 된다.

이후 원하는 상품은 [카트에 담기] 아이콘을 누르면 장바구니 (쇼핑 카트)에 담을 수 있다.

* 제품 이미지 클릭 시 상세 정보와 반품/환불, 후기 내용이 있고 쇼핑 카트 확인이나 결제 가능

 

쇼핑 카드 페이지

쇼핑 카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쇼핑한 상품 목록을 볼 수 있다. 목록에 이상이 없으면 [주문하기]를 진행하면 된다.

 

* 코스트코 온라인몰 결제 수단은 아래와 같다.

- 신용카드 (현대카드만 가능)

- 실시간 계좌이체

- 삼성페이

- 페이코

* 코스트코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사용 불가



3. 코스트코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회원

- 하나의 회원카드는 회원 등록 본인만 온라인몰 등록 가능
- 회원번호 오류, 분실, 아이디 변경 등은 고객센터 문의 : 1899-9000
- 온라인몰 탈퇴 시 회원 가입은 유지되지만, 재가입 희망 시 고객센터 문의 (1899-9000 / cs@costcokr.com)
- 만료된 회원 카드 번호는 온라인몰 가입할 수 없고 회원 새로 갱신 필요


온라인몰/오프라인 매장 상품

- 상품에 따라 온오프라인 가격이 다를 수 있으며 온라인몰 상품 가격은 배송비 포함

-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보유 상품 종류나 재고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매장 재고 확인은 고객센터 문의 : 1899-9000

 

이그제큐티브 회원

- 온라인 바우처는 온라인몰에서 사용 불가

- 2% 리워드는 한국 오프라인 매장 계산대에서 사용 가능하며 (유효한 본회원, 가족 상품 결제) 오프라인  푸드코트나 온라인몰 사용은 불가

- 2% 리워드 발행 후 12개월 내 상품 구매 시 1회에 한해 사용 가능 (구매 후 남은 금액은 현금 반환)
- 온라인몰/오프라인 구매 모두 동일하게 2% 적립

 

오프라인 매장 관련

- 코스트코는 유료 회원 가입 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 입장 시 회원 카드를 제시하여야 함
- 회원이 아닌 친구, 지인 등 최대 2명 동반할 수 있지만, 회원카드가 있는 회원 당사자가 있어야 함
- 의류 피팅룸이 없지만, 구매 의류에 이상이 있거나 사이즈가 안 맞으면 교환/환불 가능

- 매장 영업시간은 대략 10:00~22:00까지이지만, 매장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아래 페이지에서 참고

https://www.costco.co.kr/store-finder

 

매장 찾기 | 코스트코 코리아

 

www.costco.co.kr

 

 

코스트코 고객센터 연락처

- 유선 : 1899-9000 (09:00~21:00 / 1월 1일, 설날, 추석 휴무)
- 이메일 :
member@costcokr.com (매장/회원카드/환불/반품 등 문의)
cs@costcokr.com (온라인몰 상품 배송/결제/환불 등 문의)

* 홈페이지 접속 후 최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더 많은 관련 내용과 이용 안내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